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김포 구래동 지역에서 눈썹문신을 알아보고 계실 거라 생각돼요.
우선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해 드리기 위해 한 가지 먼저 말씀드릴게요.
소피아브로우는 강남 본점과 김포 직영점(장기동)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어 굉장히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 곳인데요.
그렇기에 지금 문의 주셔도 대기가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려요. 당일 예약은 거의 불가하니 참고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3시간이 걸려서라도 강남본점이나 김포직영점까지 먼 발걸음 해주시는 소피아브로우예요.
지난달만 해도 지방에 계신 분들이 정말 많이 연락을 주셨는데요. 그중에서는 청주에 계신 분도 계셨고, 안산에 계신 분 그리고 해외에서 오시는 분들 마저도 3분씩이나 계셨습니다.
그러다 보니 강남 본점과 김포 직영점 모두 가능한 시간이 거의 꽉 차버린 상태가 되었어요.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한 번쯤은 진해지고 퍼지고 잔흔까지 남았던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라 생각돼요.
그렇기에 어떤 작업자를 골라야 퍼지지 않고 얇고 정교한 결을 남길 수 있는지 어느 정도 중요성을 인지하고 계신 분들일 거예요.
현재 김포 구래동만 해도 정말 많은 디자이너들이 있지만, 저희 소피아에 발걸음 해주시는 분들 10분 중 5명 이상이 피부색 자체가 붉게 변색된 걸 보면 김포구래눈썹문신 디자이너들 중 50% 이상이 잘못된 압으로 작업하고 있다는 걸 유추해 볼 수 있는데요.
잔흔제거 사진
한번 작업하게 되면 기법에 따라 6개월~2년 반쯤 지속되는 작업이기에 작업자 선정에 더욱 신중해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그저 집에서 가까운 곳이나 가격이 조금이라도 저렴한 곳을 고르시는 분들이 많아요.
미용실을 고르는 듯 마냥 '비슷비슷하겠지 뭐...'라고 생각하시기도 해요. 만약 이렇게 생각하셨다면 3분짜리 짧은 글을 준비했으니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래요.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더 이상 아무데나 가지 않으실 거예요.
작업전
작업후
작업자마다 뚜렷한 결의 차이가 있어요.
(feat. 전후사진 제대로 보는 법)
대부분 김포구래눈썹문신을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네이버나 인스타그램에서 검색해보실 텐데요. 수많은 작업자들의 전후 사진들이 나올 테지만, 한결같이 작업 전보다 작업 후가 훨씬 더 나아 보이긴 해요.
작업전
작업후
작년에만 500분이 넘는 전국의 경력직 원장님들께 헤어스트록이라는 기법으로 스킬업 교육을 해드렸던 전문가로서 말씀드리자면,
경력직 원장님 대상 스킬업 교육 사진
일반인이 보는 전후 사진과 전문가가 보는 전후 사진은 매우 큰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인들은 위 사진을 볼 때 전과 후의 달라진 모습을 위주로 확인하지만, 전문가들은 작업 직후의 모습이 아닌 한 달 후 발색이 어떻게 되어 올라올지(결이 얇고 정교하게 남아있을지 두꺼워지거나 진해지진 않을지 오랫동안 깔끔하게 유지될지)를 중심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개인 취향이 담긴 디자인 모양보다는 디자인 틀 안에 한 올 한 올 그려져 있는 결 표현에 집중하게 돼요.
일반적인 자연결 기법이라고 불리는 엠보기법
입체감을 더해 진짜 있던 결처럼 만드는 헤어스트록 기법
'왜? 결 표현이 중요하지? 달라진 모습이 더 좋으면 되는 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것 같아요.
이는 작업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시면 간단해요.
색소가 주입되어야 하는 위치는 피부 표피층 가장 아랫층에 위치하는 기저층이에요. 이 기저층은 피부 겉 표면으로부터 A4용지 한 장 정도의 얇은 두께로 상부 진피층과 바로 맞닿아 있는 피부층이에요.
하지만 움직이는 피부 근육 위에 바늘로 결을 그려 넣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은 작업이에요. 바늘로 압을 주어 피부 위를 그어 내려 해도 피부의 탄력 때문에 생각보다 결이 잘 그어지지 않아요.
색소를 주입하기 위해 니들 컨트롤이 미숙한 작업자들은 색소가 들어갈 때까지 압을 더 가해 결국 색소를 피부 속에 주입해요. 하지만 이렇게 주입된 색소는 색소가 주입되는 각도가 90도를 유지하지 못하고 또한 A4용지 한 장 두께를 넘어가 진피층까지 주입되고 말아요.
진피층에 주입된 색소는 표피층 전체에 붉게 잔흔으로 남게 되지만, 이 잔흔은 처음에 색소에 뒤덥혀 눈에 띄지 않고 1년쯤 지나 색소가 빠지면서 서서히 나타나게 되고 작업된 결은 두껍거나 퍼지게 되어 인위적인 모습으로 변해요.
예전에는 국내의 기술력이 크게 발달하지 못했어요. 그러나 지금은 기술력도 좋아지고 작업자들도 많아지면서 작업 직후부터 진해지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되는 테크닉도 많아졌어요.
하지만 오랜 작업자라고 할지언정 새로운 테크닉을 배우려 하지 않는다면 도태되기 마련이죠. 그래서 소피아브로우의 수강생들이 오랜 원장님들보다 좋은 실력으로 졸업할 수 있는 거예요.
특히 헤어스트록의 경우에는 작업자의 압을 통해 피부 위를 그어내는 것이 아닌 머신의 타공 방식으로 점을 여러 번 찍어 결로 연결시키는데요.
이렇게 작업하게 되면 결이 더욱 정교하게 남을 뿐만 아니라 일반 엠보기법에 비해 유지기간도 1.5~2배 이상 지속되니 소피아에 방문자의 거의 90% 이상이 선호하고 계세요.
헤어스트록에 대해 들어보셨거나 궁금해지신 분은 아래 5분짜리 짤막한 칼럼을 이어 읽어보세요.
김포구래눈썹문신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글 하나로 헤어스트록 총정리합니다(feat. 매출 국내 1등)
소피아브로우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강남 본점과 김포 직영점(장기동)에서 동시에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 새로운 아티스트 배양을 위한 수강과 경력직 원장님들을 위한 스킬업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예약 상황이 굉장히 빠듯한 편인데요. 대부분 2주 정도는 차 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 점 미리 양해 부탁드려요.
이 정도면 왜 3시간씩이나 걸려서 굳이 소피아에까지 발걸음 해주시는지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셨겠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약 상황이나 관련 문의는 아래를 이용해 주세요.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