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두피문신, 무조건 퍼진다는 착각?
- 소피아
- 1일 전
- 3분 분량
안녕하세요? 강남 본점과 김포 직영점을 동시에 운영하며 안퍼지는 정교한 점을 찍어드리는 소피아스칼프입니다.^^
최근 저희가 헤어스트록 기법으로 머신에서 타공되는 미세한 점들을 연결해 선명한 결, 얇은 결, 잔털, 솜털 까지 그려내는 헤어스트록 전문가라는 것 때문에 김포 직영점에 두피문신을 의뢰해주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는데요.
머신으로 점을 찍는 기술보다 정교하고 미세하게 찍어낸 점들로 여러 두께의 결을 그려내어 마치 진자 처럼 보이는 입체감을 보이는 작업은 최소 5배 이상은 어렵습니다.
머신의 타공으로 결을 그려내어 마치 정밀묘사하듯 인물화처럼 명암과 그라데이션을 넣으려면 색소가 피부 속 어떤 부위까지 또 어떤 압과 각도로 주입되는 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하기 때문에 저희 소피아스칼프에서 찍어낸 점들은 시간이 지나도 퍼짐을 최소화하여 마치 진짜 같은 모공의 모양을 그대로 연출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물론 위 사진 처럼 티마저 안나는 정교한 점을 찍어내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김포두피문신 작업자들과 다르게 점을 찍어내는 속도도 늦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일정한 점을 찍어내게 될 경우 펜으로 비어있는 머리 위에 점을 찍어낸 것 처럼 인위적일 수 있게 보이기에 찍어낸 점들이 서로 뭉치지 않게 흐트러 놓지만,
이렇게 찍어낸 점들도 일정한 규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피 상단 부에는 밀집된 점들로 인해 모발을 풍성하게 보이게 하고 안면부에 가까워질 수록 점들 간의 거리를 넓혀 마치 진짜 모근과 같은 형태를 보이게 되는데요.
이렇게 찍어 낸 점들은 한번에 착색되어 피부 위에 색상이 남게 되는 것이 아니라 피부 발색 원리에 따라 점차 적으로 색상이 발색되어 올라오며 일부 퍼짐 현상을 가지게 됩니다.
먼저 전체 적인 투피위에 찍어낸 점들을 밀집시키지 않고 넉넉히 거리를 두고 채워넣어 베이스 작업을 거치게 되는데요.
1~2주 후 2회차 작업에서는 점과 점 사이의 거리를 좁혀 풍성함을 더하게 되죠.
1회차에서 찍은 점들은 발색이 올라오며 2회차에 찍은 점들과 서로 융화되면서 미세한 입체감을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범위에 따라 또는 피부 타입에 따라서는 상이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3~4회차까지 작업이 진행되곤 합니다.
< 작업전 vs 3회차 비교 >




< 작업전 vs 4회차 비교 >




김포에도 두피문신 업체들이 몇 있기에 고객 입장에서 보면 그저 비어진 부위에 색소로 점을 찍어 넣는 간단한 작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피부는 멜라닌형성세포와 각질형성세포로 인해 순환을 하여 발생과정을 거치기에 처음 머리 위에 찍혀진 점들은 시간이 지나 색소가 이동하며 진해지거나 번점 현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처음 찍혀진 점들 만으로는 피부위에 그저 미세한 점으로 밖에 보이지 않으니 추후 색소가 퍼질 거라는 것을 짐작하기 어렵죠.
하지만 정확한 각도와 압세기가 잘못된 색소들은 시간이 지나 아래와 같은 부작용 현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문제는 대부분의 김포두피문신 작업자들이 이러한 피부 발색 원리에 대한 지식과 실무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 잘못된 압조절과 니들 각도로 인한 퍼짐 현상 >



한번 찍어내면 최소 3~5년 길게는 영구적이라고 할 정도로 오랫기간 풍성한 모발 형태를 나타낼 수 있는 작업이니 만큼 점을 찍는 작업시간이 오래 소요되더라도 피부 발색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임상이 풍부한 작업자에게 필히 맡기셔야 할텐데요.
그저 작업 직후의 전후사진들만 내세우며 머리 위에 찍혀진 점들이 퍼지지 않고 선명하다는 건 어쩌면 추후 발색되는 과정을 보지 못하는 작업자들의 무지함 또는 속임수일 수도 있겠네요.
그렇다면 어떻게 점을 찍어내어야 진해지거나 퍼지지 않고 진짜 모근 처럼 표현해낼 수 있을까요? 아래 칼럼만 읽어보셔도 충분한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점을 찍는 기준은 위치적으로 가까운 곳이나 혹은 가격적으로 저렴한 곳 보다는 얼마나 많은 임상을 가지고 피부 타입에 대해 이해하는 작업자에게 맡기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소피아스칼프에서 찍는 점은 작업 속도도 느리고 예약도 최소 한달 정도는 밀려있찌만 그럼에도 소개소개로 이어져 많은 분들이 발걸음 해주시는 이유는 바로 '정교한 점'에 있습니다.
헤어스트록으로 결을 그리는 사람이 찍는 점의 막강한 장점을 하나 더 말씀드리면, 머신으로 그려낸 결은 일반적인 눈썹문신 작업과는 다르게 시간이 지나 색소가 빠질 때에도 앞머리나 꼬리부분이 툭 끊기지 않고 결이 퍼지지 않은채 색상만 서서히 연해지면서 빠지게 되는데요.
점을 찍어내는 것보다 5배는 더 어려운 결을 그려내는 사람이 찍어내는 정교하면서도 선명한 점. 이게 다른 김포두피무신과는 다른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대기가 있지만 한번 작업하면 수년동안 지속되는 작업이니 만큼 상담은 미리 예약이 가능한데요. 어느정도 인터넷을 검색하며 김포두피문신에 대해 알아보셨다면 오늘 글과 작업 사진들만 보시더라도 왜 소피아의 점은 퍼지지 않고 정교한 지 충분한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남자 작업 사진만 보여드린 것 같아, 여자 분들의 헤어라인은 얼마나 감쪽같게 찍어내는 지 후기 사진을 보여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관련 문의는 아래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주세요.
Comments